Unity 엔진 공부/project2

project2 개발일지 - 4 [Setting UI]

EJH 2025. 7. 26.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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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ting UI  목표

기획자가 제작한 설정 UI의 틀을 만드는것을 목표로한다.
많은 ui요소가 존재하기에 지루한 반복작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json으로 지정한 이름에 맞게 GameObject들의 이름을 수정한다.

 

1. 기본적인 틀 맞추기

 

위 그림은 기획자가 제공한 설정 UI모습이다.

배경, 노브 등의 에셋을 제공해줬다.

이전 개발일지에서 사용했던 Scaler를 이용해서 모든 해상도에 적용가능하게 제작해준다.

 

각 ui의 텍스트들은 json으로 연결해줄 것이기 때문에 일단 임시로 세팅되어있다.

아직 슬라이더의 값과 각 키에 대한 매핑은 연결되어있지 않다.

 

각 해상도에 맞게 자동으로 ui가 설정되는 것까지 완성했다.

 

2. 각 요소들의 네이밍 작업

당연하지만 UI는 이미지, 텍스트, 슬라이더 전부다 하나의 요소이다.

따라서 나중에 코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json의 name값을 바탕으로 이름을 수정해준다.

 

마무리

우선 프로그래밍 작업을 위한 틀 및 네이밍을 끝냈다.

생각보다 많은 요소들로 인해 반복작업이 있었다.

이제 저 요소들을 코드로 연결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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