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엔진 공부/project2

project2 개발일지 - 1 [프로젝트 목표, 역할분배]

EJH 2025. 7. 22.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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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개요

협력 공포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게임은 '리썰 컴퍼니'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세계관은 쿠키 매장 직원들이 팩맨에게서 살아남는 콘셉트다.

플레이어들은 제한된 시야와 자원을 활용해 협력하고 생존해야 한다. 공포 요소보다는 긴장감과 협동에 초점을 맞춘다.

 


👤 나의 역할

  • 협력 게임인 만큼 네트워크를 고려한 코딩을 공부한다
  • 플레이어는 다양한 상태 -> 대기, 걷기, 달리기, 점프, 탈진, 상호작용에서 여러 자원을 다양하게 사용한다
  • 기본적인 UGUI를 공부하고 적용한다이번 프로젝트에서 나는 메인 플레이어 로직과 UI를 담당하기로 했다.

🔧 학습 기반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인프런 강의를 통해 학습한 Unity 개발 프레임워크 일부를 참고하여 구성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상태 머신 구조의 AI, UI 모듈화 방식, 씬 전환 관리 방식 등은 이전에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팀 상황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해서 적용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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