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엔진 공부/project1

project1 개발일지 - 1 [프로젝트 목표, 역할분배]

EJH 2025. 7. 13.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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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1 개발일지 #1 — 프로젝트 시작과 역할 정리

📌 프로젝트 목표

이번에 시작한 Super 프로젝트는 Unity를 활용한 팀 프로젝트로, 우리가 초반에 설정한 목표는 "Risk of Rain"을 참고한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개발이다.
Risk of Rain은 빠르게 전투가 확장되며 다양한 몬스터와 전투하는 재미가 중심인 게임이다. 이를 참고해 우리 팀도 빠르게 성장하는 난이도, 랜덤 요소, 협동 전투 시스템을 주요 기획 요소로 설정했다.

👤 내가 맡은 역할

이번 프로젝트에서 나는 주로 몬스터 AIUI 시스템을 담당하게 되었다.

  • 몬스터 AI
    적이 플레이어를 감지하고 추격하거나 공격하는 기본 행동을 구현하고, 이후에는 보스 AI와 특수 패턴도 구현할 예정이다.
  • UI 개발
    게임 내 체력바, 경험치 UI, 게임 오버/클리어 화면 등을 전반적으로 맡게 된다. 특히 로그라이크 장르의 특성상 유저가 빠르게 상황을 인지할 수 있는 UI 구조가 중요하므로 가독성과 직관성을 우선순위에 두고 설계할 계획이다.

🔧 학습 기반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인프런 강의를 통해 학습한 Unity 개발 프레임워크 일부를 참고하여 구성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상태 머신 구조의 AI, UI 모듈화 방식, 씬 전환 관리 방식 등은 이전에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팀 상황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해서 적용하려 한다.
이러한 구조적 접근을 통해 유지보수성과 협업 효율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 마무리

아직은 프로젝트 초반이라 방향을 잡는 단계이지만, 팀원들과 긴밀히 협업하면서 재미있고 완성도 있는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 다음 일지에서는 몬스터 AI 설계 초안이나 프로토타입에 대해 정리해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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